Barclays 애널리스트는 최근 Apple의 TAC(Traffic Acquisition Cost) 및 광고 부문에 대한 심층 분석을 실시하여 투자자에게 "위험하지만 잠재적인 보상"이 있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분석가들은 TAC와 광고를 "서비스 부문에서 두 번째로 큰 수익 기여자"로 언급하면서 Apple에 대해 "동등한 가중치" 등급과 145달러의 목표 가격을 지정했습니다.
TAC와 광고가 Apple 총 수익의 한 자릿수 중반 비율만 차지하는 반면, 애널리스트들은 TAC의 총 마진이 90% 이상으로 높기 때문에 회사 주당 수익의 12%에 기여한다고 추정합니다. 분석가들은 또한 Google TAC의 35%가 Apple로 유입될 것으로 예상하고 Apple의 자체 광고는 주로 App Store 광고에서 2022년에 50억 달러, 2023년에는 75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자체 앱에서 Apple의 광고는 저평가되어 있으며 지도, TV+ 및 Podcast와 같은 다른 앱에서 성장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Apple이 자체 검색 엔진을 개발할 수 있고 Bing/ChatGPT에 대한 과대 선전으로 인해 Google이 잠재적으로 더 높은 속도로 Apple과 TAC 계약을 재계약하도록 강요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Apple의 TAC 및 광고 부문에 대한 투자의 잠재적인 보상은 분명하지만 고려해야 할 위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관행에 대한 조사가 증가하면 대상 광고의 효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Google 및 Facebook과 같은 다른 기술 거대 기업과의 경쟁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애널리스트들의 분석에 따르면 Apple의 TAC 및 광고 부문에는 성장과 수익성의 잠재력이 있지만 투자자들은 위험을 염두에 두고 투자 결정을 경계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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