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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대표 전기차 브랜드인 테슬라는 지난해 1분기 42만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했다. 이러한 판매 급증은 테슬라가 1월과 3월에 특히 고급 모델인 모델 S와 모델 X의 가격을 5,000달러에서 10,000달러로 대폭 인하한 데 따른 것입니다. 1월에는 모델 3와 모델 Y의 가격도 인하되었고 $7,500의 연방 세금 공제 혜택이 추가되어 이 모델들은 소비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업계 전문가들은 테슬라의 공격적인 가격 인하 전략이 성과를 거두며 세계 전기차 판매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반면 테슬라의 가격경쟁력을 갖추지 못한 다른 업체들도 이에 따라 가격을 낮춰야 했다. 이러한 추세는 전기 자동차 시장에서 많은 회사가 Tesla의 가격 정책을 따라잡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치킨 게임이 시작되었다는 관찰로 이어졌습니다.
더욱이 테슬라의 가격 인하가 테슬라의 가격 전략과 경쟁하기 어려워진 중국 전기차 업체들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에 업계 전문가들은 이들 기업이 테슬라의 시장 지배력에 어떤 반응을 보일지 예의주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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